2025년 7월 13일 성령강림일 후 다섯째 주일 예배
페이지 정보

본문
2025년 7월 13일 성령강림일 후 다섯째 주일 예배
누가복음 10장 25절 ~ 37절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람” 곽원상 목사님
(성경말씀)
25 어떤 율법교사가 일어나서, 예수를 시험하여 말하였다. "선생님, 내가 무엇을 해야 영생을 얻겠습니까?"
26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율법에 무엇이라고 기록하였으며, 너는 그것을 어떻게 읽고 있느냐?"
27 그가 대답하였다. "'네 마음을 다하고 네 목숨을 다하고 네 힘을 다하고 네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하였고, 또 '네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여라' 하였습니다."
28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 대답이 옳다. 그대로 행하여라. 그리하면 살 것이다."
29 그런데 그 율법교사는 자기를 옳게 보이고 싶어서 예수께 말하였다. "그러면, 내 이웃이 누구입니까?"
30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어떤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여리고로 내려가다가 강도들을 만났다. 강도들이 그 옷을 벗기고 때려서, 거의 죽게 된 채로 내버려두고 갔다.
31 마침 어떤 제사장이 그 길로 내려가다가 그 사람을 보고 피하여 지나갔다.
32 이와 같이, 레위 사람도 그 곳에 이르러 그 사람을 보고, 피하여 지나갔다.
33 그러나 어떤 사마리아 사람은 길을 가다가, 그 사람이 있는 곳에 이르러, 그를 보고 측은한 마음이 들어서,
34 가까이 가서, 그 상처에 올리브 기름과 포도주를 붓고 싸맨 다음에, 자기 짐승에 태워서, 여관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주었다.
35 다음 날, 그는 두 데나리온을 꺼내어서, 여관 주인에게 주고, 말하기를 '이 사람을 돌보아주십시오. 비용이 더 들면, 내가 돌아오는 길에 갚겠습니다' 하였다.
36 너는 이 세 사람 가운데서 누가 강도 만난 사람에게 이웃이 되어 주었다고 생각하느냐?"
37 그가 대답하였다. "자비를 베푼 사람입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여라.“
(설교말씀)
성경책에 대한 또다른 이름을 붙인다면 성경의 여러 내용이 있지만 ‘하나님의 사랑 이야기’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 대표적인 성경 구절이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이다.“ 라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예수님 당시에 시작된 게 아니고, 태초로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은 그 이전인 창세 전에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를 선택하셨습니다.
요한계시록 3장 20절에도 ”보아라, 내가 문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고 있다.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나는 그에게로 들어가서 그와 함께 먹고, 그는 나와 함께 먹을 것이다“ 라고 하였듯이 하나님이 뭘 원하시냐 하면 사랑하는 우리와 함께 먹기를 원하십니다.
목사님 설교 서두중에서
(본 설교 내용은 일부 내용받아 적다보니 내용이 다소 다를 수 있어 목사님 설교 동영상을 전체를 듣으시면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람” 내용으로 은혜를 받으십니다.)
(광고)
1. 2025년 어린이 여름성경학교
2025년 어린이 여름성경학교가 7월 25일(금)-27일(주일)까지 ‘사랑하기 프로젝트: 예수님처럼 서로 사랑하라‘는 주제로 교회에서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의 많은 기도와 후원 부탁드립니다.
2. 2025년 어린이 여름성경학교 후원행사
오늘 예배 후에는 여름성경학교 후원행사가 어린부 주관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3. 2025년 청소년 여름캠프
1) 일시 : 2025년 8월 7일(목) - 9일(토)
2) 주제 : 거룩한 열정
3) 장소 : 호서대학교
많은 기도와 후원 부탁드립니다.
4. 중보기도
치료 중에 계신 성도님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2025년 7월 20일 성령강림일 후 여섯째 주일 예배 25.07.20
- 다음글2025년 7월 6일 성령강림일 후 넷째주일 예배 25.07.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